티스토리 뷰


한국감정원 부동산정보 확인은 부동산서비스의 변함없는 기준인 부동산테크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부동산테크란? 전국의 시세파악이 가능한 공동주택(아파트, 연립, 오피스텔)의 가격정보(시세, 실거래 등)를 구축하여 대국민 정보제공, 금융기관의 담보 및 보증업무에 참고자료로 활용되는 정보서비스를 말합니다. 조사대상은 전국의 10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아파트, 연립) 및 수도권, 5대 광역시의 100세대 이상의 오피스텔 중 안정적인 시세 제공이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단지 및 평형입니다. 한국감정원 부동산정보 확인을 위해서는 부동산테크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전국 1만 6천여 공동주택 및 1천여 오피스텔 시세 제공중입니다. 시세 기준일 및 제공기간은 공동주택의 매매, 전세, 월세는 주간으로 매주 월요일 기준 시세를 해당주 금요일에 제공합니다. 오피스텔의 매매, 전세, 월세는 월간으로 매월 15일이 포함된 주 월요일 기준 시세를 기준일의 다음주 금요일에 제공합니다.

 

 

 

사이트로 이동하여 이동하시고 간단하게 용어설명을 드리면 상한평균가란? 해당 면적내에서 선호도가 가장 높은 층의 평균적인 거래가능가격을 의미합니다. 하한평균가란? 해당 면적내에서 선호도가 가장 낮은 층의 평균적인 거래가능가격을 의미합니다. 거래가능가격이란? 한국감정원이 직접 조사한 일반적이고 통상적인 거래가능가격을 의미합니다. 협력공인중개사란? 한국감정원 공동주택 시세조사 시 모니터링 협조와 자문 등을 통해 도움을 주시는 한국감정원 파트너 공인중개사 회원을 의미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내용을 보기쉽게 정리하였습니다. 지금부터 안내하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조회 및 최신 정보 확인을 원하시는 분은 위에서 안내한 한국감정원 부동산테크 사이트로 바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가격 열람시 주의사항입니다. 한국감정원 부동산정보가 나와 있는 부동산테크 시세는 대국민 서비스 차원에서 무료로 국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정보로서, 일반적인 시세 수준 참고자료입니다. 시세는 실거래사례 분석, 협력공인중개사의 자문, 기타 참고자료 활용 등을 통해 한국감정원이 직접 산정한 가격입니다. 시세의 면적별 상한가, 하한가는 해당 평형에서 거래될 수 있는 최대가격, 최소가격의 개념이 아닌, 가장 선호되는 층의 평균적인 가격과 가장 선호되지 않는 층의 평균적인 가격을 의미합니다. 시세는 일반적이고 통상적인 거래가능한 시장가격을 기준으로 결정하므로, 리모델링이나 급매 등 개별 호의 특별한 사정은 고려하지 않습니다.



사이트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이 메인화면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가 매매하려는 아파트 등의 정보 및 분석이 필요하다면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세와 뉴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12.16대책 서울전세갸율 높였다 등 현재기준 뉴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가격찾기, 시세찾기, 실거래 찾기, 조건으로 찾기, 우리동네 top10은? 우리지역 가격수준과 변동추이를 알아볼 수 있는 지역별 아파트분석, 생생한 부동산 정보와 정책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부동산정보, 관심있는 단지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관심단지, 분양알림, 입주알림, 매물정보, 우리동네 공인중개사, 협력공인중개사 전용방 등이 있습니다. 또한 주소 및 단지명을 입력하여 빠른검색도 가능합니다.



아파트 가격찾기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조건검색을 해보겠습니다.



필수입력조건은 지역, 주택유형(아파트, 오피스텔), 거래유형(매매, 전세), 면적범위(평형 10평이하, 10평대, 20평대, 30평대, 40평대, 50평대, 60평대, 70평대 이상), 가격범위가 있습니다. 선택을 완료했으면 바로 검색하기가 가능합니다.



추가상세조건을 선택하면 연령, 규모, 교통, 학군, 마트별로 조건을 추가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 



지역검색입니다. 서울시, 부산시, 대구시, 인천시, 광주시, 대전시, 울산시, 세종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로 구분됩니다. 이후 강남구 개포동 등 세부 주소까지 선택하면 로드뷰, 거리재기, 면적재기가 가능하며 시세, 실거래, 매물, 분양, 입주, 아파트, 오피스텔, 매매, 전세를 선택하여 지도상에서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을 지도로 보면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돋보기에서 주소 및 단지명을 입력하면 빠른 검색도 가능하며 현재 주소지에 있는 단지정보도 확인 가능합니다. 서울시 개포동을 선택했을 경우 개포6차우성아파투, 개포우성3차, 개포자이, 개포주공5단지, 개포주공6단지, 개포주공7단지, 경남1, 경남2차 래미안블레스티지, 삼익대청아파트, 성원대치3단지, 우성8단지 아파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정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포동 개포6차우성아파트를 예시로 어떤 정보 확인이 가능한지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실제로 내집 마련을 위해 관련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실제로 실거주자 및 투자자 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아파트 및 시세정보 입니다. 기본적으로 주소가 표시되면 지도보기도 가능합니다. 단지규모는 8개동 270세대인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승인일과 난방방식 확인이 가능합니다. 먼젹별 시세정보를 보시면 전용면적, 세대수, 매매가인 하하평균가와 상한평균가 전세가와 월세가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인근에 있는 쇼핑몰 및 백화점, 병원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주소, 사용승인, 면적분포,공급면적당 금액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면적별 정보입니다. 거실, 주방 및 식당, 침실, 발코니 등의 면적 확인이 가능합니다.



건축물 연간에너지사용량 등급정보입니다.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시려면 에너지평가서를 열람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단지면, 전용면적, 총에너지사용량, 건축물 연간에너지 사용량 등급, 에너지 평가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아파트는 세대수가 적어서 검색결과가 없지만 300세대 이상 공동주택은 제공됩니다. 에너지사용량 등급 제공대상은 300세대 이상 공동주택으로, 3,000제곱미터 이상 업무시설입니다. 다만, 건축물에너지 사용현황이 일반적이지 않은 건축물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선택한 부동산에 대한 시세추이입니다. 1년, 2년, 3년, 4년, 5년의 정보를 맴매, 전세로 구분하여 상한평균과 하한평균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매매가는 장기적으로 보면 지속적으로 상승한 그래프를 보실 수 있습니다.



실거래 가격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포동 소재 유사 면적대별 시세비교입니다. 개포6차우성아파트, 삼익대청아파트, 성원대치2단지, 레미안블레스티지 등 매매와 전세로 구분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비슷한 가격대 주변아파트 입니다. 지역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현재 지역은 평당 약 6,000만원의 금액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학군정보입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와의 거리와 도보 몇분이 소요되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학교명 하래를 보시면 공립 또는 사립, 남녀공한, 초중고가 구분되어 표시되어 있습니다. 서울포이초등학교, 서울개원초등학교, 서울구룡초등학교, 서울개일초등학교, 서울매현초등학교가 인근에 있습니다.



학군정보입니다. 중학교는 국립국악중학교, 구룡중학교, 언남중학교, 대치중학교, 대청중학교가 있습니다.



고등학교는 국립국악고등학교, 개포고등학교,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언남고등학교, 경기여자고등학교가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인근의 학교까지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생을 둔 학부모라면 해당 기능을 활용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인근의 편의시설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포주공은 이마트 서초점, 롯데백화점 강남점, 이마트 역삼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이마트 수서점이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교통시설입니다. 고룡역, 매봉역, 도곡역, 개포동역, 양재시민의숲역이 있습니다.



지역별 아파트 분석입니다. 우리동네 TOP10은? 우리지역 가격수준과 변동추이 분석이 가능합니다.



먼저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을 선택해주세요. 시도, 시군구, 읍면동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을 보시면 1위부터 10위까지의 아파트 검색이 가능합니다. 전체로 살펴보면 에이아이디차관이 평당 9,921만원으로 거의 1억에 가깝네요. 다음 순서대로 살펴보면 아크로리버파크, 현재14차, 아크로리버뷰신반포, 래미안대치팰리스, 래미안블레스티지, 현대4차저층, 홍실, 현대13차, 신반포18이 우리나라의 10위의 아파트 입니다.



이번에는 경기도권을 살펴보겠습니다. 지역을 경기도로 선택하였습니다. 혹시라도 내가 살구 있는 지역의 시군구 읍면동까지 자세하게 살펴보실 분들은 세부지역까지 선택해주세요. 저는 경기도까지만 선택하고 살펴보겠습니다. 경기도 평균은 평당 1,144만원으로 전국평균은 1,124만원입니다. 단지 1순위부터 살펴보면 주공9, 주공10연립, 저층주공9, 판교푸르지오그랑블, 주공10, 힐스테이트 광교, 주공4, 주공8, 래미안셀트럴스위트, 저층주공8입니다.



경기도 구별인구수입니다. 수원시가 가장많으며 순서대로 살펴보면 고양시, 용인시, 성남시,부천시, 화성시, 남양주시, 안산시, 안양시순으로 나옵니다. 세부지역가지 선택하시면 구별 인구증감률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아파트 실거래가 지수변동률과 아파트 실거래량을 1년, 2년, 3년으로 구분하여 가격 변동률에 대한 그래프 확인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구별 평균연령입니다. 시도별 아파트 평균연식도 나와 있습니다.



외지인 거래비중과, 미분양현황, 지가변동률 확인이 가능합니다. 내가 원한 아파트 구입을 위해 분석을 할 경우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정보입니다.



뉴스, 보도자료, 정책, 법률, 서식으로 구분되며 아래와 같이 제목으로 검색도 가능하며 최신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관심단지 비교하기 입니다. 관심단지를 3개까지 선택하면 단지명에 따라, 사진, 면적, 세대수, 시세, 1년상승률, 공시가격, 학교, 편의시설, 교통시설, 소재지를 비교하여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부동산의 정보를 같은 조건으로 비교하면 최종적으로 매매할 아파트를 결정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기타 한국감정원에서는 각종 부동산 관련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중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활용하시면 실거래가 조회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단의 메뉴는 공개안내,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분양/입주권, 상업,업무용, 토지, 게시판, 실거래가 자료제공으로 구분됩니다.



국토교통부에서는 정부3.0 및 공공데이터 개방, 실거래자료 요청 증가에 따라, 부동산 거래 가격 및 거래 동향을 보다 정확하고 신속히 파악할 수 있도록 부동산 거래신고제를 통해 수비된 실거래 자료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매매공개 대상으로 매매 실거래 공개는 2006년 1월부터 부동산거래신고 및 주택거래신고를 한 주택(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토지, 상업, 업무용 부동산 및 2007년 6월29일 이후 체결된 아파트 분양/입주권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전월세 공개 새당은 2011년 1월부터 읍, 면, 동 주민센터 및 일부 공개 가능한 대법원 등기소의 주택 확정일자 자료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서 제공하는 부동산 실거래가 공개는 활용목적, 집계기준 및 관리범위 등이 한국감정원 부동산통계정보 시스템(R-ONE)에서 제공하는 부동산거래현황통계와 상이하니 활용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활용목적, 집계기준, 관리범위, 공개기준에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시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한국감정원 부동산정보 확인을 위한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하였습니다.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여러가지 앱을 통해 분석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지금까지 안내한 내용도 알고 계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실제로 앱등도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공개데이터를 바탕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바로 이용을 원하시는 분은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