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악 좋아하시나요? 누구나 한가지 악기를 다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할 겁니다. 음악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치료에 쓰이기도 하고 행복을 느낄 수 있는데요. 그 종류만 하더라도 건반악기, 관악기, 현악기, 타악기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누구나 쉽게 배우고 여행을 다니면서도 휴대할 수 있는 우쿨렐레 종류는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통통 튀는 매력의 소유자 감성악기 우쿨렐레 종류는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우쿨렐레 란?
우쿨렐레는 하와이어로 UKE(벼룩) + LELE(통통 튀다)의 합성어입니다. 통통 튀어 오르는 벼룩을 뜻하며, 기타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크기가작고 네 줄의 현으로 이루어진 악기 입니다.
몸통의 생김새에 따라다른 우쿨렐레 종류
- 파인애플 형 : 부드럽고 풍부한 음색을 가지고 있음.
- 벨형 : 베이스 음색에 특화되어 있음.
- 컷어웨이 형 :몸통이 비스듬하게 갈라져 있어 연주하기 쉬움.
- 스탠다드 형 : 기본적인 우쿨렐레 소리를 지님
- 바이타 형 : 몸통이 넓어 큰 소리를 내기에 좋음
※ 우쿠렐레의 몸통이 음색을 결정하기 때문에, 몸통의 모양에 따라음색도 큰 차이가 납니다. 종류별로 튕겨본 후, 마음에 맞는 소리가 나는 우쿨렐레를 구매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음역에 따라 다른 우쿨렐레 종류
- 소프라노 : 작음 몸체인 만큼 통통 튀는 매력적인 음색을 자랑함.
- 콘서트 : 소프라노보다 큰 만큼 으역대가 늘어나며, 음량이 더욱 크게 울림.
- 테너 : 우쿨렐레 중 가장 큰 형태의 우쿨레레. 소리가 중후하고 울림이 크며, 높은 음에서도 음색이 선명한 장점
올바르게 잡는 방법
1. 지판부분 잡기 → 2. 지판을 잡은 상태에서 오른손을 쭉 뻗기 → 3. 안쪽 팔꿈치로 접어주기 → 4. 왼손으로 목을 받치기 → 5. 허벅지 위에 우쿨렐레 엉덩이 부분 받치기
우쿨렐레 종류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기타보다 배우기 쉬우며 누구나 쉽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 이번기회에 악기를 배우는데 도전해보시겠습니까? 감성적인 음악인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