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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직장을 다닌다면 한번쯤은 발급이 필요한 4대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안내하겠습니다. 이직을 하거나 기관에서 증빙자료가 필요한 경우 요청하기도 하는데요. 이제는 힘들게 방문하지 마시고 4대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사회보험은 국가가 사회정책을 수행하기 위해 보험의원리와 방식을 도입하여 만든 사회경제제도입니다. 국민에게 발생한 사회적 위험을 대처함으로써 국민의 건강과소득을 보장하는 제도인데요. 



우리나라는 4대 사회제도를 업무상의 재해에 대한 산업재해보상, 질병과 부상에 대한 건강 또는 질병, 폐질 사망, 노령 등에 대한 연금, 실업에대한 고용보험제도를 말합니다.

 

 

 

우리는 통상 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 국민연금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사회와 민간의 차이점을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은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증명서 발급을 클릭해주세요. 바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하위메뉴에서 증명서(가입내역확인)신청/발급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해야합니다. 사업자는 바로 로그인 하시고 개인인 경우 개인 비회원을 클릭해주세요.




이용약과 및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동의를 체크해주시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인증을 클릭합니다.




본인의 인증서를 선택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처음 이용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관련 프로그램 설치화면이나올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하단을보시면 다음과 같이 실행화면이 나옵니다. 실행을 클릭해주세요.




설치를 위해서는 브라우저를 종료하라고 나오는데요. 예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예를 클릭해주세요.




이후 설치는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컴퓨터에 따라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니 설치가 완료될때까지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설치가 완료되고나면 지금가지 안내한 방법으로 다시 로그인하면 다음과 같이 마이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증명서 신청/발급을 선택해주세요. 신청이력조회와 발급사실 확인도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이 접수번호, 신청내역, 접수일자, 처리기관, 처리여부, 발급일자가 있으며 하단의 증명서 출력을 클릭해주세요. 혹시라도 사실과 다를 경우 해당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증명서는 현재시점의 자료만 확인됩니다. 과거시점 자료를 원하시는 경우 해당 공단으로 요청하여야 합니다.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증명서 팩스발급 관련문의는 관할지사로 요청가능합니다.




증명서 발급과 관련하여 아래 사항을 확인하고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발급신청은 1분이상 소요된다고 하는데 바로 확인이 가능하더라구요. 닫기를 클릭해주세요.




청구서입니다. 가입내역확인서, 확인자, 근무중인 사업장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시여부만 체크하여 신청을 클릭해주세요.




출력여부를 물어보는 메세지가 나오면 확인을 클릭하시면도비니다. 1회출력 후에는 재출력이 불가하며 다시 신청하여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왼쪽 상단의 프린터 모양을 클릭해주세요. 인쇄페이지로 이동하며 원하는 프린터를 선택하여 인쇄하시면 됩니다.




4대 사회보험 강비자가입내역 확인서 입니다. 발급번호, 발급일시, 주민등록번호, 성명, 가입내역인 성명, 가입자종별, 사업장관리번호, 사업장명칭, 자격취득일(신고접수일) 확인이 가능합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안내하였는데요. 재직증명용, 경력증명용, 대출용 등 다른 용도로 사용잇에는 발급 기관에 법적 책임이 없다고 나와 있는데요. 타 기관 제출을 위한 용도로 발급을 원하시는 경우 각 공단 지사 창구로 신청하라고 나와 있습니다.

 

 

 

저의 경우 별도로 요청하지 않고 지금까지 안내한 자료를 제출하더라도 증명 자료로서 인정해 주더라구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요청한 기관에 가능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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