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집마련에 성공하셨습니까? 저도 아파트를 분양 받는데 성공하였지만 여유자금이 없다보니 한국주택금융공사를 통해서 국가에서 제공하는 금리를 적용받아 대출을 하였습니다. 여유가 생기면 상환하려고 가능한 금액을 전부신청하였는데요. 중간에 납부하게 되면 수수료가 들어간다고 하더라구요.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중도상환수수료 및 상환방법을 미리 확인하고 앞으로 자금에 대한 계획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2015년 11월2일 기준으로 변경되었는데요. 전에 받으신 분은 최고1.5% 이후 받으신 분은 최고1.2%가 적용됩니다. 수수료율은 경과일수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1억원을 기준으로 예시를 살펴보면 현재기준 1년 이내 120만원, 1년 80만원, 2년, 40만원이며 3년부터는 수수료가 없습니다. 




나의 현재기준 정확한 디딤돌대출 중도상환수수료 및 상환방법을 확인은 한국주택금융공사 오픈뱅킹 시스템에서 가능합니다. 모기지론, 주택보증, 등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페이지 입니다.

 

 

 

홈페이지로 이동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검색을 통해서 이동하거나 주소를 직접 입력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주소는 bank,hf.go.kr 입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좌측을 보시면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가 있으며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로그인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클릭해주세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 인증서를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 확인을 클릭하시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이 나의 원금, 이번달 상환예정금액, 납부계좌정보 등 기본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참고로 납부일 변경을 불가합니다.




동의를 클릭 후 다음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신청 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인 종류, 잔액, 납입예정일, 상태, 원금, 이자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중 같이 내가 원하는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조기상환은 원금의 일부를 상환하는 경우 입니다.




일반상환(선납포함)은 상환할 금액 또는 다음 회차에 납부할 금액을 미리 납부하거나 연체된 금액을 상환하시는 경우입니다.




일부조기상환을 선택하고 상호나방식선택은 우선상환을 선택해주세요. 원하시는 희망금액을 입력하고 입력을 클릭하시면 원금, 조기상환수수료, 이자, 합계금액이 자동으로 산출됩니다. 정확한 금액이 확인되었습니다. 상환하기를 클릭하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최회금액 우선은 만기일시상환액을 제외한 잔액을 우선 참감하는 것입니다.




다음과 같이 처리하시겠습니까라는 메세지가 나오면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금액이 부족하면 다음과 같음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나의 계좌를 다시한번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필요에 따라 결제계좌 변경도 가능합니다.




먼저 모기지론 메뉴에서 다음과 같이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의 결제계좌 변경을 선택해주세요.




본인명의의 통장으로만 변경이 가능하며 2건 이상인 경우 한건씩 변경하여야 합니다. 현지 나의 계좌번호를 확인 후 변경을 위해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입력 및 조회가 완려되었으면 변경신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신청이 완료하고나면 통장잔고를 확인해보세요. 출금이 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중도상환수수료 및 상환방법에 대해 안내하였습니다. 3년 이후에는 수수료가 발생되지 않기 때문에 여유자금이 있다면 언제든지 부담없이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장기적인 계획을 통해서 빠른 시일안에 납부완료하시고 부자되시기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