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에 가족들과 해외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환전을 이용했는데 아무생각없이 은행에서 가서 바로 환전하려고 하니 지인이 우대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얘기를 해주었습니다. 덕분에 할인된 금액으로 우대를 받았는데요. 국민은행에서는 최대 90%까지 가능하더라구요. 



방법 및 조건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요. 국민은행 환율우대쿠폰 90% 받는 방법에 대해 하나씩 확인해 보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무료로 여행자보험 가입까지 너무 좋더라구요.

 

 

 

국민은행 환율우대쿠폰 90% 받는 방법 국민은행 홈페이지나 어플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오늘 기준으로 환율을 살펴보니 1달러에 1,206.50원입니다. 제가 다녀올때는 1,100원 초반때였는데 많이 올랐네요. 그래프를 보시면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우측 상단에 전체서비스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다음과 같이 하위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좌측에 있는 외환을 클릭해주세요.




한국 최우수 수출입은행 수상을 햇네요, kb환전서비스와 kb송금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현재기준 현찰, 송금, 여행자 수표별로 사실때 파실때 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최대 90%까지 환율우대 받고 인터넷으로 편하게 환전가능합니다. kb계좌 보유고객과 kb계좌 미보유 고객으로 구분되는데요. 할인율에 차이가 있습니다. 같이 안내하겠습니다.




기본정보를 확인하면 수령은 본인만 가능하며 1일 최대 100만원 이하 최소 usd50 상당액이 가능하며 환전금액 입금은 신청 완료 후 30분 이내 가상계좌로 입금하여야 합니다. 가능 통화는 미국달러, 일본엔, 유럽연합유로, 중국 위엔, 대만달러, 먈레이시아 링기트, 베트남 동, 싱가포르달러, 인도네시아 루피아, 태국바트, 필리핀 페소, 홍콩, 노르웨이 크로네, 뉴질랜드, 덴마크 크로네, 스위스 프랑, 스웨덴 크로나, 영국 파운드, 캐나다, 호주달러가 있습니다.




계좌미보유 고객인 경우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USD, JPY, EUR은 최대 80%까지 가능합니다.




KB 네으워크 환전 서비스는  최대 60%가 그낭한데요. 90%까지 받는 방법을 안내하겠습니다. 국민은행 계좌가 있으면 가능합니다. 만약 본인이 없다면 가족중 계좌가 있는 분 명의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면 환전 KB네트워크환전(계좌 보유 고객)에서 사실때를 클릭해주세요. 위에서 설명한 첫화면에서도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KB 네트워크환전 서비스란 인터넷 뱅킹을 통해 신청 후 본인이 지정한 영업점이나 KEB하나은행 인천국제공항 환전소를 방문하여 수령하는 서비스 입니다.




실물 수령점별 서비스 내용입니다. 신청가능 통화는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기타 여행지 같은 경우에는 수령이 가능한지 여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영업점에서 환전시에만 여행자 보험이 무료로 가입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리인도 수령가능하나 대리인 서류를 준비해주시고 인천국제공항 환전소에서는 본인만 수령 가능합니다. 내용을 이해하였음 옆에 체크를 해주시고 영업점을 선택하셨으면 환전신청하기를 선택해주세요.




기본기본적인 우대율은 미가입고객과 동일합니다.




KB 네트워크 환전서비스는 보시는거와 같이 최대우대율이 90%까지 가능합니다. 통화 및 구차우대율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추가우대율은 1회 환전금액별 300불 이상 5%, 1,000불 이상 10%, 3,000불 이상 15%, 1만불 이상 30%이며 과거 KB 환전여부에 따라 6개월 이내 10%, 1년 이내 5%가 가능합니다. 해외여행자가입 선택을 하면 우대율 10%가 차감적용됩니다.




미국달러, 일본 엔, 유럽연합 유로, 중국위엔은 전영업점에서 가능하며 기타통화는 전국 200여개 영업점에서 가능합니다. 기타통화 수령 가능 영업점은 환전정보입력하기 수령희망점 선택 하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희망일 지정입니다. 신청당일에서 1개월 범위내 지정이 가능하며 기타통화는 5천불 상당액 이내는 2은행영업일에서 1개월 범위내 지정 5천불 상당액 초과는 3은행영업일 1개월 범위내 지정까지이며 여행자수표는 환전 신청일로부터 4은행 영업일부터 1개월 범위내 지정이 가능합니다.




이용시간입니다 신청은 24시간 가능하며 수령은 은행 정상 영업일 09:00~16:까지 가능합니다. 정보입력하기를 클릭하면 관련정보를 입력하고 신청이 가능합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미화 300불 상당액 이상 환전하신 개인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로 주거지를 출발하여 여행을 마치고 주거지에 도착할 때까지 상해로 인한 후유장해, 상해의료비, 여행취소, 지연, 수하물지연 등 손해를 보상해드립니다. 관련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실 수 있으며 60일 이내의 여행기간 1회에 한해서 적용됩니다.




인천국제공항 환전소를 이용하시는 분은 1층 입국장 A게이트 앞이며 3층 출국장에서 황복 약 20여분이 소요되니 비행기 시간을 고려하여 도착하여 주시고 수령시간은 06:00~21:00 1년 365일 가능합니다.참고로 A카운터 외 다른 KEB 하나은행 인천국제공항 환전소에서는 수령이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환율우대쿠폰 90% 받는 방법에 대해 안내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계좌가 없어도 우대를 받을 수 있지만 계좌가 있는 경우 높은 우대를 받을 수 있으며 무료보험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90%의 경우 10,000만불 이상이면서 최근 6개월이내의 환전거래 내역이 존재해야 가능하므로 주거래 은행과 비교하여 유리한 곳에서 이용하시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은행이나 등급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지만 저의 경우 주거래 은행에서 직원이 90% 할인율을 적용해주기 때문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