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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이제 조금 있으면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옵니다. 소득공제를 받기위해 관련서류 등도 같이 확인하실텐데요. 그중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부분에 대한 자료신청 방법을 안내하겠습니다. 



주택 등 월세비용인데요. 공공임대아파트에 거주하고 계신다면 임대아파트 연말정산 서류 발급방법을 활용하시면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통장사본 등 입금내역등을 별도로 증명하지 않아도 됩니다.

 

 

 

임대아파트 연말정산 서류 발급을 위해서는 LH청약센터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검색도 가능하며 URL은 apply.hl.or.kr 입니다.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자주가는 메뉴는 토지, 주택, 복지, 상가의 구분되어 있고 정보, 가이드, 청약, 고객서비스가 있습니다. 로그인을 먼저 하겠습니다. 우측을 보시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로그인이 완료되었으면 고객서비스를 선택합니다. 각종 정보조회가 가능하며 오른쪽에 있는 증명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추가적으로 내역조회와 증명서의 진위확인도 가능합니다.




계약정보조회입니다. 해약포함을 체크하면 거주하고 있지 않더라도 과거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급유형, 단지/동/호주소, 전용면적, 계약일자, 계약자, 해약여부, 상세정보/증명서가 있으면 증명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계약자명, 최초계약일, 입주일, 최종갱신계약일, 현임대차기간, 임대보증금, 월임대료, 문의처가 나와 있으며 계약사실확인원, 대금납부확인원, 입주예정확인원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사용용도를 선택하고 인쇄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대금납부확인원을 선택합니다. 용도를 선택하고 임대료 조회구간을 선택해주세요. 날짜를 직접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선택이 완료되었으면 인쇄를 클릭해주세요.




다음과 같이 증명서출력화면이 나오면 좌측 상단에 있는 프린터 모양을 클릭하시면 출력됩니다. 화면에는 보안으로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출력한 대금납부확인원입니다. 주택이 표시, 계약자, 납부현황, 월임대료, 최종납부일 등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자료를 소득공제 받기위한 서류와 같이 제출하시면 됩니다. 


임대아파트 연말정산 서류 발급방법에 대해 안내하였습니다. 간소화서비스를 이용하면 대부분의 내용의 출력이 되지만 저는 임대료 부분은 확인이 되지 않더라구요. 다행히 별도로 체크하여 제출하였습니다. 지금부터 미리 꼼꼼히 챙기셔서 13월의 월급을 최대한 많이 돌려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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